탈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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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|
에어덕트(A)를 탈거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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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|
배터리(+, -)터미널을 분리하고 배터리(A)를 탈거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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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|
인터쿨러를 탈거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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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 |
언더 커버(A)를 탈거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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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. |
냉각수를 배출시킨다. 배출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라디에이터 캡을 열어둔다. |
6. |
드레인 플러그(A)와 라디에이터 하부 호스(B) 를 탈거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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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. |
에어크리너 어셈블리를 탈거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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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. |
볼트 4개를 풀고 배터리 트레이(A)를 탈거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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9. |
ECU 커넥터(A)와 볼트(B)를 탈거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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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. |
엔진 커버(A)를 탈거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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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1. |
인터쿨러에서 인테이크로 연결되는 호스를 탈거한다. |
12. |
엔진와이어링을 탈거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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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3. |
실린더 헤드쪽 접지(A)를 탈거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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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4. |
연료 호스(A)와 연료 온도 센서 커넥터(B)를 탈거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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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5. |
브레이크 부스터 진공호스(A)와 히터호스(B)를 탈거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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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6. |
라디에이터 상부 호스(A)를 탈거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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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7. |
휴즈박스로 연결되는 배터리 (+, -)케이블 볼트(A)를 탈거한다. |
18. |
프론트 램프 커넥터(B)를 탈거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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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. |
트랜스 액슬쪽 와이어링을 탈거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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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. |
시프트 케이블 어셈블리(A)와 클립(B)와 핀(C)을 탈거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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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1. |
튜브(A)를 클램핑 하고 컨센트릭 슬레이브 실린더(B)를 탈거한다. |
22. |
트랜스액슬쪽 접지선 볼트(C)를 탈거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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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3. |
파워 스티어링 오일을 배출시킨다. |
24. |
파워 스티어링 펌프 호스(A)를 탈거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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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5. |
오른쪽 방향에 있는 휠 가이드(A)의 클립(B) 부분만 탈거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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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6. |
파워 스티어링 하부 호스(A)를 탈거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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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7. |
에어컨 냉매를 회수하고 고압&저압 압력 호스를 탈거한다. (그룹 HA-에어컴프레셔 참조) |
28. |
스티어링 컬럼 U조인트 마운팅 볼트(A)를 탈거한다. |
29. |
EPS 커넥터(B)를 탈거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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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0. |
앞쪽 바퀴를 탈거한다. |
31. |
휠 스피드 센서(A)를 탈거한다. (그룹 SS - 참조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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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2. |
마운팅 볼트(A)를 풀고, 캘리퍼(B)를 탈거하여 스프링에 매달아 둔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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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3. |
스테빌라이져 바 링크(A)에서 너트를 분리하고 스트러트 로워 체결너트(B)를 탈거하고 스트러트 어셈블리를 분리한다. (그룹 SS-프론트 스트러트 참조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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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4. |
프론트 머플러(A)를 탈거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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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5. |
프로펠러 샤프트(A)를 분리한다. (그룹 DS참조- 프로펠러 샤프트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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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6. |
차량의 아래에 엔진 및 트랜스 액슬 어셈블리를 지지할 잭을 설치한다. |
37. |
엔진 마운팅 스테이(A)를 탈거한 다음 엔진 마운팅 브라켓트(B)를 탈거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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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8. |
트랜스 액슬 마운팅(A)을 탈거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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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9. |
서브 프레임 볼트, 너트를 탈거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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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0. |
리프트를 들어 올리면서 엔진 및 트랜스 액슬 어셈블리를 차상에서 분리한다. |
장착 |
장착은 탈거의 역순으로 진행한다.
장착이 완료 되면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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변속 케이블을 조정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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클러치 에어 빼기 작업을 실시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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엔진오일을 주입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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변속기 오일을 주입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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라디에이터와 리저버 탱크에 냉각수를 주입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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히터 컨트롤 노브를 HOT 위치에 둔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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냉각계통의 공기 빼기 작업을 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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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터리 터미널과 케이블 터미널을 샌드 페이퍼로 청소한 후 조립하고 부식 방지를 위해 그리스를 도포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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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료가 누설되는지 점검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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출처 : 시흥현대모터스
글쓴이 : young 원글보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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