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동차 정보

[스크랩] 싼타페CM 예열시스템

연두무침 2009. 11. 10. 21:06

글로우 플러그

 

구성부품

차상 점검

예열 시스템의 작동 점검

1.
점검전의 조건 : 배터리 전압 12V
냉각수온 30°C이하 (또는 수온센서 커넥터를 분리한 상태로 한다.)
수온센서의 커넥터를 분리한 경우는 점검 종료후 접속할것.

2.
예열 프러그 플레이트와 플러그 보디(어스)사이에 전압계를 접속한다.
3.
점화 스위치를 ON으로 한 경우 전압계의 지시치를 확인한다.
4.
점화 스위치를 ON으로부터 약6초간, 예열 표시등이 점등 되고 또한 약 36초간 배터리 전압을 지시한다면 시스템은 정상이다.
(냉각 온도 20°C 일때)
냉각수 온도에 의해서 통전 시간은 변화한다.
5.
3항 확인 후 계속하여 점화 스위치를 스타트 위치로 한다.
6.
엔진 크랭킹 중 및 시동 후 약 6초간, 배터리 전압이 발생하다면 시스템은 정상이다.
(냉각수 온도 20°C 일때)

예열 플러그 온도(저항치)와 통전시간의 관계

차상 점검

예열 시스템의 작동 점검

1.
점검전의 조건 : 배터리 전압 12V
냉각수온 30°C이하 (또는 수온센서 커넥터를 분리한 상태로 한다.)
수온센서의 커넥터를 분리한 경우는 점검 종료후 접속할것.

2.
예열 프러그 플레이트와 플러그 보디(어스)사이에 전압계를 접속한다.
3.
점화 스위치를 ON으로 한 경우 전압계의 지시치를 확인한다.
4.
점화 스위치를 ON으로부터 약6초간, 예열 표시등이 점등 되고 또한 약 36초간 배터리 전압을 지시한다면 시스템은 정상이다.
(냉각 온도 20°C 일때)
냉각수 온도에 의해서 통전 시간은 변화한다.
5.
3항 확인 후 계속하여 점화 스위치를 스타트 위치로 한다.
6.
엔진 크랭킹 중 및 시동 후 약 6초간, 배터리 전압이 발생하다면 시스템은 정상이다.
(냉각수 온도 20°C 일때)

예열 플러그 온도(저항치)와 통전시간의 관계
출처 : 시흥현대모터스
글쓴이 : young 원글보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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